현재 관리 중인 소매 웹사이트에는 검색엔진, 광고, 소셜 미디어와 같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이러한 방문 경로 중에서 가장 많은 신규 고객과 가장 중요한 이벤트를 유도하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 관련된 통계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자연 검색’ 또는 ‘추천’과 같이 웹사이트 사용자의 방문 경로를 보여주는 측정기준은 무엇인가요?
- 7월 3, 2025
- Posted by: 디애널리틱스
- Category: GAI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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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제목 및 화면 클래스
- 세션 소스/매체
- 세션 기본 채널 그룹(기본 채널 그룹)
- Google Ads 캠페인
정답은 3번: 세션 기본 채널 그룹(기본 채널 그룹)입니다.
설명:
세션 기본 채널 그룹(Default Channel Grouping)은 Google 애널리틱스(GA4)에서 사용자의 방문 경로를 ‘자연 검색’, ‘추천’, ‘소셜’, ‘이메일’, ‘직접’ 등으로 그룹화한 측정기준입니다.
나머지 보기 해설:
- 페이지 제목 및 화면 클래스
사용자가 본 콘텐츠나 페이지 정보
❌ 방문 경로와 무관 - 세션 소스/매체
방문 출처의 세부 정보(예: google / organic)
⭕ 참고용은 가능하지만, 직관적인 그룹화는 아님 - Google Ads 캠페인
Google Ads 캠페인 정보 전용
❌ Google Ads에 한정되어 전체 유입경로 파악에는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