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시작하자
GA4 개요
구글애널리틱스4 (GA4) 는 전 세계 기업의 80% 이상이 사용하는 정말 좋은 데이터 분석 도구 입니다.
고객이 내 사이트에서 어떠한 행동들을 하는지 어떤한 상품들을 구매하는지 등을 쉽게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디애널리틱스 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총 3단계로 나누어서 여러분들께 학습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으로 나누어서 단계별로 아주 쉽게 설명을 드리고 포기하지 않고 각 단계를 학습하시면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누구보다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입문 과정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의 기본적인 이해와 간단한 실습들을 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 데이터 분석 ”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먼저 설명 드리고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설명 드립니다.
그리고, 계정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을 해보면서 기본적인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기본 설정 방법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속성 설정에 관련된 사항을 설명드리고 어떠한 속성을 사용하여 어떠한 데이터를 볼 것인지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마찬가지로,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사용하는 기본 보고서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실습을 통해 이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후, 입문 과정을 완료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게 될 것입니다.
중간에 이해가 잘 안되실 때는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대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ey concepts covered include:
①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② 분석 데이터 활용 방법
③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④ 목표 성과 정의
⑤ 데이터 분석 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⑥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여러 유형의 이니셔티브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왔는지,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등의 측정항목들을 신경 써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데이터 분석 시 6단계를 가지고 이야기를 합니다.
"문제정의, 데이터 탐색, 데이터 준비, 모델링, 확인, 구현 및 추적" 입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Android 앱 및 iOS 앱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 데이터 스트림을 가질 수 있습니다.
UA 시대에는 웹사이트와 앱에 대해 다른 속성이 필요했습니다.
GA4를 사용하면 이 두 데이터 스트림을 결합하고 앱과 웹 모두에서 방문자를 통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GA4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GA4 보고서에 이탈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GA4 이탈률은 단순히 참여율의 역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