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있으신가요?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 닫기

to knowledge with us

Take the first step

Ready to get Started?

Top Courses

  GTM 태그 생성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구글태그관리자(GTM)에서 태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TM 대시보드...
Beginner
강의 2개
1시간
Beginner
40분
무료
  GTM 계정 생성 이번 강좌에서는 구글태그관리자(GTM)에서 계정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계정 생성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G...
Beginner
강의 2개
40분
Beginner
1시간
무료
  GTM 개요 구글태그관리자(GTM)는 정말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수년간 GTM을 사용해 왔으며, 지금도 열심히 GTM을 활용한 여러가지 설정들을 진...
Beginner
강의 2개
1시간
Expert
1시간 30분
무료
  GA4 세그먼트 개요 GA4 세그먼트는 전체 사용자, 세션 또는 이벤트 데이터 중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부분 집합을 정의하는 기능입니다. 분석 목적에 ...
Advanced
강의 3개
1시간 30분
GA4 전자상거래 잠재고객 활용 방법은? 얼마전 강의에서 어떠한 사용자가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구매를 하지 않았을까?” 에서 고객을 세그먼...
Advanced
강의 3개
3시간
GA4 사용자 행동 분석 이란? ” 사용자 행동 분석 ” 이란 이야기를 하면 이런것이 사용자 행동 분석이다 라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막상 데이터를 ...
Advanced
강의 2개
2시간
Expert
2시간
무료
GA4 전자상거래 이벤트 개요 이번 코스는 ” 전자상거래 이벤트 ” 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온라인 구매는 여러가지 ...
Advanced
강의 2개
2시간
Advanced
2시간
무료
GA4 잠재고객 고급 설정 개요 지난 강의 때 구글애널리틱스4 (GA4) 잠재고객 에 대해 기본적인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혹시, 지난 강의를 못 보신 분들은 먼저...
Advanced
강의 2개
2시간
Advanced
1시간
무료
GA4 맞춤 이벤트 개요 이번 코스는 ” 맞춤 이벤트 ” 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정의하는 ” 맞춤 ...
Advanced
강의 1개
1시간
Advanced
2시간 30분
무료
GA4 잠재고객 개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마케팅에서 “ 잠재고객 “ 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Advanced
강의 3개
2시간 30분
Intermediate
30분
무료
GA4 기술 보고서 개요 이번 코스에서는 기존에 설명드린 보고서 외 ” 기술 보고서 ” 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강의에서 설...
Intermediate
강의 1개
30분
Intermediate
30분
무료
GA4 인구통계 보고서 개요 이번 코스에서는 기존에 설명드린 보고서 외 ” 인구통계 보고서 “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설...
Intermediate
강의 1개
30분

THE ANALYTICS ACHIEVEMENTS

Here you can review some statistics about our Education Center

Foreign followers
Classes complete
Students enrolled
Certified teachers

Subscribe our newsletter

디애널리틱스에서 새로운 강의정보, 포스트,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구독 바랍니다.
Your e-mail address
Please wait...

THE ANAYTICS BLOG

이메일 캠페인
GA4 이메일 캠페인 추적

GA4 이메일 캠페인 추적 개요 GA4 는 기본적으로 이메일 캠페인을 직접적으로 추적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메일이 비즈니스로 가장 많은 트래픽과 전환을 유도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 GA4에서 이메일 캠페인을 추적하는 데 필요한 모든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UTM 매개변수 마케팅 이메일에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애널리틱스는 […]

GA4 주요 이벤트
GA4 주요 이벤트 비율-2

1. 표준 GA4 보고서의 주요 이벤트 비율 지난 글에 이어서 ” 주요 이벤트 비율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 주요 이벤트 비율 보고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표준 보고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표준 보고서 (예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보고서 라면 쉽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보고서] 를 클릭합니다. ② [획득]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③ […]

GA4 주요 이벤트
GA4 주요 이벤트 비율-1

GA4의 ” 주요 이벤트 비율 ”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전환과의 관계가 참 이상합니다. ^^;; 이전 버전에서는 “목표” 라고 불렸는데, GA4에서는 “전환(업계에서 알려진 용어)” 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 주요 이벤트 ” 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GA4 전환율” 과 같은 것을 찾고 있다면 현재 올바른 용어는 “GA4 주요 이벤트 비율” 입니다. 특히,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

정규 표현식
GA4 정규 표현식-2

1. GA4 정규 표현식 개요 이전 글에서 정규 표현식 기본 구문, 패턴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만약, 정규 표현식 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을 모르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전 글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GA4에서는 정규 표현식을 포함하는 최대 4가지 선택 항목이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정규식과 부분적으로 일치” 옵션은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 옵션이 […]

GA4 정규식
GA4 정규 표현식-1

GA4를 접하면서 정규 표현식 이라는 용어를 보고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글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규식 사용을 해 본적이 있더라도 이번 글에서 새롭게 배울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규 표현식은 텍스트를 찾고, 추출하고, 바꾸고, 일치시키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문자 시퀀스로, 데이터 분석에서 텍스트 처리 작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 입니다. […]

GA4 사용자 수
GA4 총 사용자 수 vs 활성 사용자 수 vs 새 사용자 수

GA4에서는 웹사이트 또는 앱의 사용자 수 측정항목을 이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측정항목에는 전체 사용자, 활성 사용자, 신규 사용자, 재방문 사용자가 포함됩니다. GA4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는 동안 이러한 모든 지표를 접해 보셨을 것입니다. “총 사용자 수, 활성 사용자 수, 신규 사용자 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라고 궁금하셨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총 사용자 […]

THE ANAYTICS CLIENTS

협력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