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이미 5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 GA4 구성 시 피해야 할 10가지 실수 (1) ♣︎♣︎♣︎ 이번 글은 지난 글에 이어 5가지를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
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5가지, 2부에서 5가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A4 구성 시 전자상거래 통화 누락 쇼핑몰을 운영 시 GA4에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수집하기 […]
GA4에서 ” 추천 이벤트 ” 라는 단어를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GA4는 데이터 수집 기반이 이벤트 기반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그럼, GA4에서 다루는 이벤트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목록화 하여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GA4 추천 이벤트 목록 이벤트 설명 매개변수 add_pay_info 사용자의 결제 정보 coupon – 쿠폰currency – 통화items – 상품payment_type – 결제방법value […]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개선을 위해 GA4 를 극대화 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디지털 캠페인을 최적화 하려는 마케팅 담당자는 구글애널리틱스4(GA4) 사용 방법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먼저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결정을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최적화를 위한 GA4 활용 개요 예전부터 우리는 정보를 수집할 때 육하원칙(5W1H)에 의해 수집합니다. 또한, 이 […]
GA4 전자상거래 데이터 누락 또는 잘못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주요 목표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측정하고 변화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근거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성공의 정의는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성공 = 수익” 입니다. 기업은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거래/구매를 올바르게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GA4와 같은 웹 추적도구를 사용할 때 올바르게 […]
GA4의 사용자 획득보고서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과연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사용자 획득보고서는 사용자 중심?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트래픽 중심? 이렇게 막연하게 알고 계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이번 글에서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사용자 획득 VS 트래픽 획득 속성의 차이 사용자 획득보고서는 방문자를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이끈 “첫 번째” 트래픽 […]
GA4 잠재고객 사용은 예전 UA버전에서도 핵심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GA4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하위 집합을 비교할 때 세그먼트, 잠재고객, 비교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새롭게 GA4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각 기능이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잠재고객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A4 잠재고객 이란 무엇일까요? GA4 잠재고객은 분석에 사용할 […]
1. GA4에 내장된 유튜브 동영상 추적 (향상된 측정) ① GA4 > [관리] > [속성] > [데이터 스트림] 으로 이동하여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 기능을 사용 설정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① 해당 이벤트와 함께 여러 매개변수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측정의 동영상 추적은 JavaScript API가 활성화된 유튜브 동영상에 […]
이전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의 교차 도메인 에 익숙하다면 대부분의 구성이 gtag.js 또는 GTM에서 수행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 때문에 많은 마케터들과 개발자들이 무엇을 어디서 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다행히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는 모든 것이 크게 단순화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 교차 도메인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차 도메인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 (1) 여러개의 도메인 문제 교차 도메인을 […]
구글애널리틱스4(GA4) 전자상거래 설정 후 데이터를 수집하다 보면 전자상거래 수익 누락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시고 있습니다. 왜 전자상거래 수익이 0원으로 표시가 될까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까 합니다. 가능하다면 개발자와 함께 이 글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프로그램 코드가 나오기 때문에 이해가 잘 안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전자상거래 수익 누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