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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시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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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개요

구글애널리틱스4 (GA4) 는 전 세계 기업의 80% 이상이 사용하는 정말 좋은 데이터 분석 도구 입니다.

고객이 내 사이트에서 어떠한 행동들을 하는지 어떤한 상품들을 구매하는지 등을 쉽게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디애널리틱스 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총 3단계로 나누어서 여러분들께 학습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으로 나누어서 단계별로 아주 쉽게 설명을 드리고 포기하지 않고 각 단계를 학습하시면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누구보다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입문 과정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의 기본적인 이해와 간단한 실습들을 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 데이터 분석 ”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먼저 설명 드리고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설명 드립니다.

그리고, 계정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을 해보면서 기본적인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기본 설정 방법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 (GA4) 속성 설정에 관련된 사항을 설명드리고 어떠한 속성을 사용하여 어떠한 데이터를 볼 것인지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마찬가지로,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사용하는 기본 보고서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실습을 통해 이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후, 입문 과정을 완료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게 될 것입니다.

중간에 이해가 잘 안되실 때는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대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ey concepts covered include:

①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② 분석 데이터 활용 방법

③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④ 목표 성과 정의

⑤ 데이터 분석 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⑥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가장 많이 관심을 가져야할 데이터 분석 항목은 무엇일까요?
평가할 수 있는 많은 측정항목이 있지만 수익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해당 통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측정항목을 결정해야 합니다.
여러 유형의 이니셔티브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왔는지,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등의 측정항목들을 신경 써주시면 좋습니다.
데이터 분석 주요 단계는 무엇일까요?
Workflow 단계와 데이터 분석 요구사항에 따라 descriptive, diagnostic, predictive and prescriptive 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데이터 분석 시 6단계를 가지고 이야기를 합니다.
"문제정의, 데이터 탐색, 데이터 준비, 모델링, 확인, 구현 및 추적" 입니다.
GA4 데이터 스트림이란 무엇인가요?
GA4는 보기를 없애고 대신 데이터 스트림 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도입했습니다 . 데이터 스트림은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과 직접 연결되는 정보 소스입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Android 앱 및 iOS 앱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 데이터 스트림을 가질 수 있습니다.
UA 시대에는 웹사이트와 앱에 대해 다른 속성이 필요했습니다.
GA4를 사용하면 이 두 데이터 스트림을 결합하고 앱과 웹 모두에서 방문자를 통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GA4 이탈률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이전에 UA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탈률은 더 이상 GA4에서 측정항목이 아니며 이에 상응하는 '참여율'이 결정됩니다.
GA4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GA4 보고서에 이탈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GA4 이탈률은 단순히 참여율의 역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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