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있으신가요?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 닫기

GTM 시작하자

  • 설명
  • 커리큘럼
  • 자주 묻는 질문
  • 리뷰

 

GTM 개요

구글태그관리자(GTM)는 정말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수년간 GTM을 사용해 왔으며, 지금도 열심히 GTM을 활용한 여러가지 설정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GTM 없이는 한 순간도 설정에 대한 부분을 건드릴 수 없습니다.

 

  • 웹사이트에 특정한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하나요? 
  • 새로 만든 문의나 회원가입 양식의 등록 내역을 추적하고 싶으신가요?

 

바쁜 개발자가 추적 코드를 추가해 줄 때까지 몇일씩 기다릴 필요 없이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100% 대체할 수는 없지만, 구글태그관리자(GTM)를 사용하면 여러분이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및 웹 분석 추적을 훨씬 더 빠르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사실 GTM은 개발지식이 좀 필요합니다. 다른 Tool 들과 마찬가지로 GTM 역시 나름 학습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GTM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분석/마케팅 추적 코드를 더욱 독립적으로 관리하며 제어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이번 코스에서 진행하게 될 주제 :

① 구글태그관리자(GTM) 이전의 모습

② 구글태그관리자(GTM) 의 이해

③ 왜 구글태그관리자(GTM)를 사용해야 할까요?

 

GTM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GTM은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마케팅 및 분석 태그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태그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고, 중복을 제거하고 오류 가능성을 줄임으로써 태그를 추가, 편집, 제거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면 전환 추적, 사이트 분석, 리마케팅 ​​등을 위한 태그를 직접 추가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와 앱 전반의 활동을 추적하는 방법은 거의 무궁무진하며, 직관적인 디자인 덕분에 언제든지 태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추적 코드를 관리하는데 GTM을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추적 코드가 더 이상 웹사이트 소스 코드에 직접 내장되지 않으므로,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여러 코드 조각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GTM을 사용하면 모든 태그가 한 곳에 저장되어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적 오류, 태그 누락 등 의 발생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는 주로 무엇에 사용되나요?
Google 태그 관리자는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태그를 구성하고 배포 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시스템입니다 .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면 태그 배포를 최적화하고, 구성 오류를 해결하고, 이미 배포된 태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는 사용하기 어렵나요?
Google 태그 관리자는 기술적인 지식이나 교육 (강의 수강 또는 독학) 없이는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태그, 트리거, 변수를 설정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어느 정도 기술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Facebook 픽셀을 추가하는 경우 Facebook 추적 픽셀의 작동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