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획득 보고서와 트래픽 획득 보고서를 볼 때 각 보고서가 소개하는 정보에는 어떤 주요한 차이가 있나요?
- 7월 3, 2025
- Posted by: 디애널리틱스
- Category: GAI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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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게 된 가장 첫 번째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세션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 트래픽 획득 보고서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게 된 가장 첫 번째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세션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데이터 기반 기여도 부여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게 된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마지막 터치 포인트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세션의 가장 첫 번째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마지막 터치 포인트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정답은 1번: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게 된 가장 첫 번째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세션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설명:
Google 애널리틱스 4(GA4)의 획득 보고서(Acquisition Reports)는 사용자 유입 경로를 분석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획득과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서로 다른 관점을 기반으로 분석합니다.
나머지 보기 해설:
- 사용자/세션 기준이 서로 뒤바뀜
- 데이터 기반 기여 모델은 기여 분석(Attribution Reports)에서 사용됨
- 사용자 획득은 “세션” 기준이 아님, 최초 사용자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