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에 대해 광고 개인 최적화를 사용 설정했지만 특정 이벤트는 제외하고자 하는 경우 제외된 이벤트의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 7월 3, 2025
- Posted by: 디애널리틱스
- Category: GAIQ
댓글 없음
- 해당 데이터는 보고서 및 탐색 섹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 해당 데이터는 Google Ads의 잠재고객에 대해서만 사용됨
- 해당 데이터는 광고 섹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 해당 데이터는 측정 용도로만 사용됨
정답은 4번: 해당 데이터는 측정 용도로만 사용됨입니다.
설명:
Google 애널리틱스 4(GA4)에서 광고 개인 최적화(Ads Personalization)를 사용 설정한 경우라도, 특정 이벤트를 광고 개인 최적화에서 제외하면, 해당 이벤트의 데이터는 광고 타겟팅 및 리마케팅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외된 이벤트 데이터는 오직 ‘측정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나머지 보기 해설:
- 1. 보고서 및 탐색 섹션에서만 사용
❌ BigQuery 등 다른 측정용도도 포함되므로 부정확 - 2. Google Ads의 잠재고객에서만 사용
❌ 오히려 광고용으로는 사용되지 않음 - 3. 광고 섹션에서만 사용
❌ 반대로 광고 섹션에서는 제외됨